2024년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와 팁 9가지

2024년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와 팁 9가지

(참조 자료: 9 Must-Know Facebook Advertising Trends & Tips for 2024)

2024년에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페이스북이 계획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다시피, 페이스북은 공인된 디지털 광고 강자입니다. 이 플랫폼은 30억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모든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중에서 가장 높은 투자수익률(ROI)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2024년에 페이스북 광고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시대 흐름에 발맞춰야 합니다. 최신 유행어를 사용하거나 새로운 댄스 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플랫폼 트렌드에 대응하고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활용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환경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잠재 고객의 행동이 변화하고, 다양한 전략이 등장하며, 알고리즘이 조정되고, 새로운 도구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면 경쟁에서 뒤처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이번 글에선 2024년에도 한발 앞서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페이스북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9가지 트렌드와 팁들을 소개합니다.

2024년에 주목해야 할 4가지 주요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

2024년에 성과가 좋은 페이스북 광고를 제작하기 위한 몇 가지 유용한 팁들을 공유하기 전에, 올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큰 영향을 미칠 4가지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새로운 페이스북 광고 벤치마크 보고서를 통해 업계에 맞는 더 많은 페이스북 광고 정보를 찾아보세요!

1.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계속 진화하고 확장될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오랫동안 소셜 미디어 광고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그 이유는 물론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적합한 인플루언서와 파트너 관계를 맺으면 참여도가 높은 고객으로 구성된 사전 정의된 잠재 고객과 즉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품에 대한 권위와 신뢰도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즉, 2024년 최고의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소규모 비즈니스부터 글로벌 기업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페이스북 광고주들에게도 채택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왜일까요?

우선,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는 부인할 수 없습니다. 84%의 글로벌 소비자들이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겠다고 답했으며, 특히 일반 광고와 인플루언서 광고를 결합한 페이스북 캠페인의 경우 85% 더 높은 확률로 사용자가 장바구니에 제품을 추가하도록 유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2024년의 진정한 핵심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부상입니다.

이전에는 많은 브랜드가 너무 비싸다는 이유로 인플루언서 파트너십을 포기했지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과도한 비용 없이도 기존 메가 인플루언서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수는 적을 수 있지만, 매우 특정한 틈새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로벌 향수 브랜드는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 회프계 소트웨어를 판매하는 비즈니스는 보다 타겟팅된 접근 방식을 통해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이같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은 참여율이 소셜 채널 전반에서 메가 인플루언서보다 높았으며, 소비자의 82%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따르겠다고 답했습니다.

지금까지 비용 때문에 페이스북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기피했다면, 2024년은 전략적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파트너십을 통해 신뢰를 쌓고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2. AI 기반 페이스북 메신저 환경이 대규모로 적용

마케팅을 위한 인공지능(AI) 기술은 최근 몇 년 동안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AI 통계에 따르면 마케터와 광고주의 80% 이상이 이미 AI 툴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4년 페이스북 전략에 AI를 통합하지 않는다면 고객 참여, 채팅 지원, 잠재고객 창출을 위한 환상적인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챗봇 통계에 따르면 챗봇은 고객 대화의 70%를 처리할 수 있으며, 55%의 비즈니스가 챗봇 솔루션을 활용할 때 더 많은 매출을 창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 메신저를 통해 구현된 AI 기반 챗봇은 모든 비즈니스에 매우 강력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미래 지향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페이스북 광고주들이 AI 기술을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최근 기업이 자체 AI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AI 스튜디오’를 발표했으며, 몇 분 만에 페이스북 챗봇을 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서드파티 도구가 있습니다.

2024년에 AI 기반 페이스북 챗봇을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참여도 향상: 챗봇은 고객 요청에 즉시 응답하여 사용자에게 FAQ를 안내하고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채팅 지원 규모 확대: 페이스북 챗봇은 대량의 고객 요청을 처리할 수 있으므로 인적 자원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 양질의 리드 생성: 챗봇을 사용하여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리드를 검증할 수 있으며, 이는 페이스북 광고 전환율 향상에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플랫폼 간 통합: 챗봇은 다양한 이커머스 및 CRM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2024년에 인공지능의 힘을 활용하면 고객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며, 리드 생성과 자동화된 업셀링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3. e커머스는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과 더욱 긴밀하게 통합

소셜 미디어는 더 이상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에 그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과 같은 플랫폼은 온라인 쇼핑으로 바로 연결되는 통로이며, 이는 e커머스 브랜드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페이스북의 e커머스 기능은 모바일 중심의 페이스북 숍에서 판매 중심의 Advantage+ 캠페인까지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은 이제 페이스북 경험의 중심이 되었으며, 이러한 트렌드는 2024년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2023년에 페이스북 사용자 중 37%가 플랫폼을 통해 구매를 한 것으로 추정되며, 페이스북 잠재고객의 규모를 고려하면 이커머스 브랜드에게 기회가 있다는 것이 분명해집니다. 소비자는 편리하고 빠른 쇼핑 경험을 원하며, 페이스에서는 클릭 몇 번으로 제품을 검색하고,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페이스북의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이는 어떤 의미일까요?

이제 e커머스에서 페이스북에서 강력한 쇼핑 입지를 구축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2024년에 매출을 극대화하려면 쇼핑 가능한 광고, 편리한 주문 옵션, 제품 주도 캠페인을 통해 페이스북에서 원활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와 웹사이트 카탈로그를 별개의 개체로 취급하는 대신, 고객 여정을 연결하고 최대한 많은 소비자 접점을 열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4. UGC는 계속해서 페이스북 광고 참여도를 높일 것

최근 틱톡과 같은 플랫폼에서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형식의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2024년에는 이 콘텐츠가 페이스북 광고주들에게도 환상적인 결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는 모든 규모의 브랜드에서 귀중한 에셋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고도로 세련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는 대신 저예산으로 진정성 있고 더 중요한 전환을 유도하는 UGC 에셋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UGC가 페이스북 광고주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몇 가지 장점입니다.

  • 오디언스와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90%는 어떤 브랜드를 좋아할지 결정할 때 진정성이 중요하다고 답하며, UGC는 본질적으로 진정성 있고 생생하며 신뢰할 수 있는 느낌을 줍니다.
  • 클릭 및 전환을 늘릴 수 있습니다: UGC는 CTR을 최대 300%까지 높일 수 있으며, 더 많은 고품질 클릭은 페이스북 전환율에 환상적인 소식입니다.
  • 비용 효율적인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용자 제작 콘텐츠는 일반 사용자가 제작합니다. UGC 자산을 소싱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무료 콘텐츠이기 때문에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2024년에 페이스북 광고로 최적의 결과를 얻고 싶다면 효과적인 UGC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즉, 컨테스트 개최, 해시태그 검색 등 UGC를 수집하고 유료 캠페인에서 이러한 자산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 활용 방법

올해 광고주에게 영향을 미칠 주요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를 살펴봤으니, 이제 영향력 있고 전환율이 높은 페이스북 광고를 제작하기 위한 몇 가지 핵심 팁을 살펴보세요.

1. 숏폼 동영상을 활용하여 관심 끌기

소셜 미디어에서 숏폼 동영상이 대세인 가운데, TikTok은 스냅 동영상 콘텐츠로 유명하지만, 페이스북 시청자들도 이 형식에 똑같이 몰입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로그인할 때마다 수많은 새로운 콘텐츠를 스크롤하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관심은 귀중한 재화입니다. 긴 동영상 에셋은 시청자의 관심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핵심 메시지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강렬한 광고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72%의 페이스북 사용자가 숏 형식의 동영상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으니, 새로운 자산을 제작할 때 이 점을 염두에 두세요.

대담한 시각적 훅으로 시선을 빠르게 사로잡고, 명확하고 매력적인 제품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하며, 강력한 CTA로 마무리합니다.

2. 캠페인 전반에서 UGC 최대한 활용하기

광고주에게 UGC의 놀라운 효과에 대해서는 이미 다룬 바 있으므로, 이 콘텐츠를 가능한 한 자주 페이스북 캠페인에 통합해야 합니다.

2024년에 활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의 유형은 제품 리뷰부터 고객 추천글 및 오가닉 게시물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UGC는 실제 고객이 제공한 것이기 때문에 잠재 고객에게 더욱 진정성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설득력 있게 느껴집니다. 이를 활용하여 페이스북에서 정기적으로 UGC 에셋을 수집하고 배포할 수 있다면 브랜드 신뢰도를 꾸준히 쌓고 매출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전환하는 고객이 많을수록 새로운 UGC 에셋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집니다!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UGC는 페이스북 마케터에게 계속 주어지는 선물과도 같습니다.

3. 원활한 쇼핑 환경 조성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매출을 창출하려면 고객 여정에서 가능한 한 많은 장애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먼저 잘 정리된 매력적인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상점을 설정하세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 모두에 있는 가상 상점이므로 베스트셀러 제품 표시, 제품 페이지 최적화, 쇼핑 가능 태그 사용 등의 모범 사례를 따라 전환을 유도하세요;

또한 크리에이티브 조합을 동적으로 테스트하고 최적화하여 최적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페이스북의 Advantage+ Shopping 캠페인을 활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웹사이트가 잘 디자인되어 있고 사용하기 쉬운지 확인합니다. 잠재고객이 클릭하여 랜딩 페이지를 방문하면 페이지 사이를 탐색하고, 다양한 제품을 탐색하고, 빠르고 쉽게 구매를 완료할 수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고객 여정이 편리하고 매력적으로 느껴진다면, 광고가 전환을 유도할 가능성이 무한히 높아집니다.

4. DCO 및 맞춤형 캠페인을 실행하여 대규모 개인화 추진

아직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최적화(DCO) 또는 맞춤형 캠페인을 실행하고 있지 않다면 2024년 페이스북 계획에 해당 캠페인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세요.

DCO와 맞춤형 캠페인 모두 엄청난 수의 광고 변형을 대규모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알고리즘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요소(예: 이미지, 동영상, CTA)를 자동으로 결합하고 실행하여 어떤 에셋이 가장 실적이 좋은지 확인합니다.

하지만 전환을 극대화하기 위해 페이스북 광고를 최적화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닙니다. 대규모 맞춤화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광고를 실행하고 최고를 기대하는 대신, 타겟 오디언스의 관심사와 행동에 따라 자산을 자동으로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최근에 웹사이트에서 특정 제품을 조회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사용자를 동적으로 리타게팅하여 해당 제품(및 유사한 추천 제품)을 표시하면 광고의 관련성과 전환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효율성을 유지하면서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확장할 수 있는 환상적인 방법이므로 내년에는 이 전략을 꼭 활용하세요.

5. 광범위한 오디언스 타겟팅을 사용하여 페이스북 알고리즘 강화

페이스북에서 광범위한 타겟팅 범위를 설정하면 광고 캠페인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간단한 전략처럼 들릴 수 있지만, 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작은 조정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세분화된 타겟팅 옵션에 매료되기 쉽지만, 슈퍼 틈새 타겟은 캠페인 성과를 개선하기보다는 오히려 제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플랫폼이 도달할 수 있는 사용자가 많을수록 더 많은 인사이트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는 우수한 ROI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오디언스의 범위를 너무 좁히지 말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세요. 더 넓은 타겟팅으로 시작하여 학습 단계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알고리즘이 브랜드에 적합한 고가치 세그먼트를 식별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제공하세요.

페이스북 광고 트렌드와 팁이 비즈니스에 주는 의미

페이스북 플랫폼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2024년은 광고주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 혁신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트렌드에 주목하고 검증된 페이스북 전략을 활용하면 내년에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환경의 변화를 막을 수는 없지만,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용함으로써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는 있습니다. 2024년에도 행운을 빕니다!

2024년 페이스북 광고의 주요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확장됩니다.
  2. AI 기반 페이스북 메신저 환경이 대규모로 도입됩니다.
  3. e커머스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더욱 긴밀하게 통합됩니다.
  4. UGC는 페이스북 광고 참여도를 지속적으로 높일 것입니다.

2024년 페이스북 광고 팁을 꼭 확인하세요:

  1. 숏폼 동영상을 활용하여 관심을 사로잡기
  2. 캠페인 전반에서 UGC의 강력한 기능 활용하기
  3. 마찰없는 쇼핑 경험 만들기
  4. 대규모 개인화 추진을 위한 DCO 캠페인 실행
  5. 광범위한 오디언스 타겟팅을 통해 페이스북 알고리즘을 강화하기

 

*마케팅 자료 및 기타 상담 문의: parkmg8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