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은 여전히 페이스북 페이지보다 기업 웹사이트를 선호한다.

소비자들은 여전히 페이스북 페이지 보다 웹사이트를 더 선호한다.

[참고자료: Study: Customers Still Prefer Company Websites To Facebook Pages)
1. 페이스북에서 소셜네트워킹하는 사람들 중 단지 12.8%만이 기업 페이지와 인터렉션하고 있습니다.

2. 구매의사 결정에 필요한 상품 정보를 사람들은 89.3%가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얻고 겨우 21.2%가 소셜 미디어상에서 구매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3. 64.5%의 소비자들이 친구의 소개(좋아요, 댓글)를 통해 브랜드 페이지를 접하게 되고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처음 접하는 이들은 겨우 38.2%에 불과합니다.

4. 소비자들이 브랜드 페이지와 인터렉션하는 가장 큰 이유는 32.1%가 빠른 정보 획득과 다른 소비자들로부터 얻는 정보가 두번째로 21.3%을 나타냈습니다.

5. 소비자들이 브랜드 페이지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식은 32.5%가 컨텐츠를 읽고 19.5%는 컨텐츠를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다양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네트워킹하는 최적의 툴입니다. 35.1%의 사람들이 자신의 뉴스피드로, 21.3%의 사람들은 트위터, 링크드인 등으로 공유합니다.

* 소셜미디어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소셜미디어를 디지털 광고의 한 부분으로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는 것입니다.

구매 의사가 있다면 소비자들은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해 정보를 얻습니다. 소비자들은 소셜미디어에서 광고에 노출되기 싫어하고 단지 브랜드와 상품에 대해서 상호 작용을 통한 기업과 소통하고 싶을 뿐입니다.

소셜미디어는 광고가 아닙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얻는 것은 고객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관련된 주제에 대한 그들과의 상호작용입니다.